철피디의 소확행 연구소(小確幸)

대구맛집 떡볶이 '반할만떡' 밀키트 : 이젠 집에서 먹자! 반야월 할매만두와 떡볶이 솔직리뷰! 본문

Review/간편안주

대구맛집 떡볶이 '반할만떡' 밀키트 : 이젠 집에서 먹자! 반야월 할매만두와 떡볶이 솔직리뷰!

라곰박사 2021. 5. 21. 23:03
반응형

 

안녕하세요! 철피디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제품은 집에서 맛집 떡볶이를 언제든 드실수 있는 반할만떡 이라는 떡볶이와 만두 밀키트입니다.

요즘은 밀키트로 잘 나와서 홈쇼핑, 인터넷 주문으로 쉽게 받을 수 있는데요. 대구맛집 떡볶이를 집에서 냉동보관 해놨다가 언제든 생각날때 간편하게 먹을수 있어서 좋은거 같습니다~ 세상 참 좋아졌다는 생각이ㅎㅎ

반할만떡 구성품입니다. 밀떡, 당면만두, 떡볶이소스, 간장소스 이렇게 4가지 들어있습니다.

 

밀떡 360g, 당면만두 420g, 액상소스 120g, 간장소스 15g 등 총 중량 915g으로 약 2~3인분 정도 되는거 같습니다!

관련 내용물과 조리법입니다!

친절하게 영어설명까지 되어있는게 인상적이네요~ 해외수출도 하거나 외국인들도 즐겨 찾는거 같습니다.

말그대로 추억의 밀떡입니다. 저도 어렸을때 학교앞에서 먹던 밀떡볶이가 생각납니다. 반할만떡도 반야월초등학교 앞에서 1973년도부터 지금까지 50여년 전통을 갖고 있으니 엄청난 밀떡의 내공이 쌓여있을꺼 같다는 생각이 들고요~

보통 10년도 버티기 힘든게 자영업의 세계인데 떡볶이 하나로 50여년을 버티셨다니 아무리 생각해도 대단합니다!

과연 제가 생각하는 밀떡볶이가 맞을까요?

반할만떡 떡볶이소스와 간장소스입니다. 이제품의 핵심이죠! 벌써 궁금해집니다~^^

반할만떡 당면만두는 반할만떡 떡볶이와 베스트 궁합인지 곧 확인들어갑니다!

 

떡볶이에 삶은계란 안넣으면 섭하죠ㅎㅎ 이건 제가 따로 추가한겁니다!

 

반할만떡 당면만두는 나름 튀김내공이 쌓인 철피디가 160~180도에서 4~5분간 맛있게 튀겼습니다^^ 튀김을 여러번 튀기다보면 느낌이 오더군요ㅎ

밀떡볶이는 물에 어느정도 담가놓습니다^^ 맛있는 식감을 위해 밀떡을 풀어주는 과정이죠. 꼭 해줘야 식감이 쫄깃해집니다!

물 500ml을 후라이팬에 붓고 끓이다가 떡, 떡볶이소스를 넣고 4~5분간 더 끓여줍니다.

떡볶이가 맛있게 조리되는 사이 반할만떡 당면만두는 튀김냄비에서 맛있게 튀겨졌습니다! 비쥬얼로 생각보다 괜찮네요ㅎㅎ

 

저는 개인적으로 냉동파랑 어묵을 투하했습니다~ 다들 개별적으로 맛에 풍미를 더하는 재료를 기회에 맞게 첨가하시면 되겠습니다^^ 양배추도 있으면 좀 넣고 싶었습니다~ 그만큼 양념이 진한 편입니다!

라면사리까지 투척~~!!! 과연 어떤 맛이 나올까요? 반할만떡 오리지널 맛에서 살짝 맛이 바뀌었을수도 있습니다. 비쥬얼은 합격점이죠?

완성입니다! 저는 김말이 튀김까지 튀겼습니다! 이제 그럼 먹어볼까요ㅎㅎ

 

우선 떡볶이는 기존의 평범한 떡볶이랑은 확실히 맛이 좀 다릅니다~ 대구에서 가장 유명한 떡볶이 맛집이라도 했는데 대구 현지에서 먹어보진 못했지만 반할만떡 밀키트에서도 어느정도 내공이 느껴집니다. 떡살 쥑여주네요ㅎㅎ

 

떡살은 밀떡 특유의 쫄깃한 식감과 떡볶이 양념이 잘 어울어져 맛있습니다.

떡볶이 양념이 너무 맵지도, 너무 달지도 않으며 50년 내공이 묻어나는 양념맛입니다. 뭐라 서술하기가 참 애매하네요@@ 간장에 찍어먹으면 시너지 효과가 나는 맛이라고 했는데 개인적으로 떡살을 간장에 찍어먹는건 호불호가 좀 갈리는거 같아요~

갠적으로는 그냥 안찍어먹어도 충분히 맛있습니다^^

 

반할만떡 당면만두는 정말 제스타일입니다. 바삭바삭한 식감도 좋고 만두속도 꽉차있어서 맛있습니다.

 

떡볶이와 궁합이 정말 좋고 만두를 떡볶이 소스에 찍어먹으면 확실히 더 맛있는거 같습니다~

 

반할만떡 떡볶이와 만두 밀키트를 냉동보관해놨다가 갑자기 생각날때, 야식이 땡길때, 아이들 간식거리가 고민될때 비장의 무기로 딱 꺼내 간편조리해서 드시면 좋을듯합니다~ 절대 돈이 아깝다는 생각은 안들었습니다. 가성비측면에서도 합격점을 줄만해요!

반할만떡 제품은 직접 제돈으로 홈앤쇼핑에서 구매했습니다.

그럼 이상 내돈내산 솔직리뷰를 마칩니다~ 여러분 공감 꾸욱^^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