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피디의 소확행 연구소(小確幸)

[청라 선식당]현지인추천!! 가성비 킹왕짱!! 내돈내산 솔직후기! 본문

Review/맛집

[청라 선식당]현지인추천!! 가성비 킹왕짱!! 내돈내산 솔직후기!

라곰박사 2021. 6. 25. 18:30
반응형

 

안녕하세요! 라곰박사입니다. 여기 청라선식당은 워낙 유명하고 다른 지역에도 거점마다 선식당이 많이 있으니 간략하게 솔직담백하게 후기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인천광역시 서구 청라국제도시에서는 선식당이 청라5단지 상가주택쪽에 있다보니 청라전체적으로 보면 한쪽 구석진 곳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하지만 위치가 안좋음에도 불구하고 워낙 가성비가 좋다보니 항상 사람들로 북적북적.. 점심, 저녁시간대는 웨이팅이 자주 있어요~ 주중, 주말 다 북적북적~!

토요일 늦은 점심때 갔음에도 역시나 웨이팅.. 대기 20분정도 하고 입장했습니다~! 자동번호 대기표 같은게 있어서 때되면 스마트폰으로 알림이 옵니다ㅎㅎ 신세계네요^^ 시대가 빠르게 흐르는 기분입니다ㅎ

저는 청라에 살면서 가끔 갔었는데 1인 1개 주문해야하는데 볶음밥, 쌀국수 하나씩 시켜서 둘이서 먹어도 배터집니다. 보통 볶음밥은 거의 포장해서 집으로 가져오는 경우가 많아요ㅎㅎ 정말 청라에서 여기만큼 가성비 좋고 가격대비 양이 많은 곳은 없는거 같습니다~ 더군다나 양이 많을뿐더러 맛도 좋아서 인기가 많은거 같아요!

보통 여기 청라 선식당오면 사람들은 소고기마늘철판볶음밥(7800원)을 가장 많이 먹는거 같습니다. 맛도 호불호가 없이 대체로 맛있게 먹는 편인거 같고요~ 저는 가끔 날치알새우철판볶음밥(8000원)과 잠발라야 파인애플 철판볶음밥(9000원)도 종종 먹는 편입니다. 파인애플 볶음밥은 동남아에서 맛있게 먹던 바로 그맛이 나네요^^ 

청라 선식당뿐만아니라 대부분 선식당에서는 볶음밥 양이 많아서 볶음밥은 1테이블 1주문입니다~ 양이 정말 많아서 남은 음식은 셀프바에 비치된 포장용기로 계산시 밀폐해서 포장해가지요ㅎ 양이 얼마나 많은지 직접 오셔야 체감할수 있습니다!

오늘도 맛있게 먹고 남은 볶음밥은 포장 고고씽ㅎㅎ

볶음밥들이 대부분 식감도 괜찮고 맛도 깔끔합니다~ 퍽퍽하니 쉽게 질리는 맛은 아니에요! 처음 선식당 오신 분들은 양에 놀라고 생각보다 맛있다는 반응이 많아요!

저는 육수맛 때문에 주로 양지 쌀국수(8000원)을 자주 먹는데 해산물쌀국수(8000원)도 맛있습니다. 무엇보다 쌀국수 역시 양이 많기 때문에 두명이서 오시면 쌀국수 먼저 집중공략 하시고 볶음밥을 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왜냐면 쌀국수는 포장이 힘드니까ㅎㅎ 양이 일반 쌀국수집보다 두배이상ㅎㅎ

쌀국수 역시 양만큼 맛도 괜찮습니다. 보통 프랜차이즈 쌀국수집 맛 이상은 충분히 나옵니다~ 가성비 역시 좋고 맛도 보통 이상!! 육수맛도 어느정도 깊은 맛이 나고 기분좋게 먹을수 있는 딱 그런맛입니다! 제가 쌀국수 전문 미식가는 아니라서 그이상의 맛 표현은 힘들지만 어느정도 쌀국수 특유의 풍미도 느껴집니다.

이상 내돈내산 솔직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