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피디의 소확행 연구소(小確幸)

[현지인추천]계양구 효성동 고향추어탕! 당신만 몰랐던 숨은 맛집!(feat. 생고기김치찌게) 본문

Review/맛집

[현지인추천]계양구 효성동 고향추어탕! 당신만 몰랐던 숨은 맛집!(feat. 생고기김치찌게)

라곰박사 2020. 12. 14. 07:4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가 이번에 소개해드릴 음식점은 인천 계양구 효성동에 위치한 고향추어탕입니다. 이곳은 제가 종종 가는 곳인데요~ 단순히 뜨내기손님 상대하는 식당은 아닌 현지인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는 곳입니다.

가게 내부 모습인데요. 비교적 홀이 크고 테이블 간격도 넓은 편이여서 어느정도 거리두기도 가능하고 코로나시국에 걱정되실텐데 이정도면 안심하고 드실수 있을꺼 같습니다^^

 

효성동 고향추어탕 메뉴판입니다. 식사류부터 안주류까지 골고루 있는데요. 저는 주로 추어탕과 생고기 김치찌개를 주로 먹었는데 오리백숙이나 삼계탕도 맛있다고 하네요!

특히 고향추어탕을 맛있게 드실려면 밥을 2~3회에 걸쳐서 나누어 말아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추어탕의 진한 맛을 느낄수 있다고 하네요^^

밑반찬도 깔끔하고 괜찮은 편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추어탕을 먹어보겠습니다~!!

 

일단 비쥬얼은 괜찮아보이네요^^ 살아있는 국내산 미꾸라지를 직접갈아서 정성으로만든 추어탕이라고 하는데 과연 맛은 어떨까요?

 

 

저는 담백하면서도 부드럽고 깊은 맛이 느껴지는거 같았습니다. 같이 온 친구도 걸쭉한 국물맛이 일품이고 깊은 맛이 느껴진다고 하네요~ 건강한 재료로 정직하게 만든듯한 맛이라고나 해야할까ㅎㅎ 암튼 든든한 한끼식사로 힘이 더 불끈 솟아오르네요^^

또 같이 온 친구는 오묘한 맛에 계속 수저질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계속 손이가고 자꾸 먹게되는 뭐 그런 뜻이죠!

 

 

하루는 추어탕을 먹었다면 담에 올땐 생고기 김치찌게도 드셔보세요^^ 추어탕이 더 맛있다는 사람도 있고 김치찌게가 더 맛있다는 사람도 있습니다~ 성향에 따라 초이스하시길ㅎㅎ

저는 개인적으로 둘다 맛있는 거 같아요. 둘다 정성가득 이모님의 손맛이 느껴집니다!

 

김치찌게에는 역시 마무리로 라면사리가 빠질수 없겠죠ㅎㅎ

둘 다 깔끔하게 한끼식사 뚝딱ㅎㅎ 어느새 비워져가는 밥그릇을 발견하게 됩니다^^

 

 

가끔 김치전도 시켜먹기도 하고 추어튀김도 먹기도 합니다^^ 오른쪽 사진은 황석이젓갈인거 같은데 암튼 밥도둑이네요ㅎㅎ 저녁에 오시면 술안주로 드셔도 되겠죠ㅎㅎ

그럼 인천 효성동 지나갈 일 있으시면 고향추어탕 한번쯤 들려보세요!! 참고로 포장도 된다고 하네요!

 

고향추어탕

인천광역시 계양구 안남로 467 1층

인천 계양구 안남로 467 1층 (032-543-0997)

매일 11:00 - 22:3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