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피디의 소확행 연구소(小確幸)

국립생물자원관 생생채움(인천 서구에서 아이들과 함께 가볼만 곳) 30번 가본 청라주민의 강력추천 생생후기<1부> 본문

소확행

국립생물자원관 생생채움(인천 서구에서 아이들과 함께 가볼만 곳) 30번 가본 청라주민의 강력추천 생생후기<1부>

라곰박사 2023. 1. 13. 12:57
반응형

 

 

안녕하세요!  철피디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곳은 무료입장, 무료주차가 가능한 인천 서구 북청라IC 인근에 위치한 국립생물자원관 입니다^^

제가 청라에 살면서 인천지역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 가성비 끝판왕 베스트 1위는 국립생물자원관이라고 자부할수 있습니다.

 

 
 
국립생물자원관은 무료입장이지만 생각보다 생물관 퀄리티도 괜찮아서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호응이 좋습니다. 제가 낸 세금들이 이렇게 알차게 쓰여지면 얼마나 좋을까요?ㅎ 암튼 과연 어떤 곳인지 함께 볼까요?

 

여긴 '감각의 숲' 생생채움 기획전시실로 2022.6.24~2023.1.31까지만 운영하고 추후 다른 소재로 바뀝니다..

감각의 숲 테마관은 아이들의 교육차원에서도 좋을듯 한데 이번달 말일부로 끝난다니 좀 아쉽네요ㅠㅠ

하준이가 감각의 숲 공간이 편한지 여유롭게 즐기는 모습이네요^^ 오감만족!

여긴 생생 숲입니다. 감각의 숲 1층 옆에 위치해있어서 하준이가 자주 가는 곳이죠! 다른 아이들도 좋아하는거 같아요~

발자국 따라 가보는 하준이~ 과연??

여긴 고라니네요ㅎㅎ 어린 아이들 학습체험으로도 좋은 곳인거 같습니다. 

공공시설물이라 그런지 깔끔히 잘 관리되고 있습니다. 청결도 양호!! 청소를 세심하게 신경써서 자주 하는거 같아요~

알에서 소리가 나는지 하준이가 가까이 귀 쫑끗!!

여긴 누구의 집일까요?ㅎㅎ

너구리 집이였네요!! 너구리집에서 하준이가 집중집중ㅎㅎ

생생숲에는 어린 아이들이 호기심을 느낄만한게 많습니다~^^

이제 2023년 흑토끼의 해로 바뀌겠죠?

이제 1층 전시실로 가볼까요!!

여기 1층 전시실은 초등학생 어린이들이게 좀 더 적합한 공간이 아닌가 싶습니다ㅎㅎ 5살 하준이에겐 아직 무리수인듯^^ 그래서 씽씽 빨리 지나갑니다~~ㅎㅎ

진짜보다 진짜같은 다양한 물고기 모형들~ 어른들은 횟감으로 보일수도ㅠㅠ

아이들에게 좋은 교육 교과서가 될꺼 같은 곳입니다. 멀리 호랑이도 보이네요!

하준이는 여기서 약간의 호기심을ㅎㅎ

생동감이 느껴지는 동물들이 많아서 어린 아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하준이도 곰을 뚫어져라 쳐다봅니다ㅎㅎ 과연 무슨 생각을 하고 있을지~

 

 

1.5도 곰곰이 보다 <기획전시실>.

전시기간 : 2022.11.07 ~ 2023.06.30

올해 6월말까지 전시하는 곳입니다. 기후변화의 심각성에 대해 교육하는 곳이죠! 물론 다섯살 하준이가 기후변화에 대해 알수는 없지만 초등학교 어린이들에겐 좋은 교육의 장이 되겠어요~

일단 다시봐도 시설물들이 깔끔하고 깨끗하게 관리가 되고 있어서 좋습니다!

하준이가 기후변화의 심각성에 대해 아직 알수 없는 나이지만 어린 아이들이 관심 갖고 체험할수 있어서 좋은거 같습니다.

 

 

초등학생들에게 유용할 기후변화와 생물 다양성에 대한 공간~

 

기획전시의 관점이 생물다양성을 지키기 위한 우리의 의지와 실천이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점..

식물, 곤충, 양서파충류 , 어류, 조류의 다양성을 보여주는 곳.

벽을 터치하면 무슨 일이?!

<2부에서 이야기는 계속 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