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피디의 소확행 연구소(小確幸)

국립생물자원관 생생채움(무료입장) 현지인의 강력추천 생생후기<2부> 아이들과 함께 가볼만한곳! 본문

소확행

국립생물자원관 생생채움(무료입장) 현지인의 강력추천 생생후기<2부> 아이들과 함께 가볼만한곳!

라곰박사 2023. 1. 16. 13:01
반응형

 

 

안녕하세요! 국립생물자원관 생생채움 2부 입니다.

여기는 국립생물자원관 내부에 있는 제주 곶자왈 생태관 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공간이 제일 좋은거 같습니다ㅎㅎ 힐링되는 기분^^ 공기도 좋은거 같고ㅎㅎ

 

제주도만의 특이한 숲 '곶자왈' 처럼 난대성 식물로 조성한 실내온실^^ 마치 제주도에 온것같은 기분이ㅎㅎ

 

하준이도 좋아하는 곳이에요!

사진으로봐도 공기정화가 되는거 같지 않나요?ㅎㅎ

미니 돈내코 계곡도 있고ㅎㅎ 1층에서 2층으로 올라가는 길~! 사진으로보니 더 그럴싸한 분위기가ㅎㅎ

하준이가 왔다리 갔다리 하는 곳.. 하지만 여기서 뛰면 안되요ㅎㅎ

우리나라의 유산 '곶자왈' 입니다!

제주 곶자왈의 축소판ㅎㅎ

아이들의 오감을 만족시키는 2 전시실(생물다양성)입니다~ 하준이가 이곳을 많이도 갔지만 친근해서 그런지 여전히 좋아하는 곳! 

 

하준이가 두더지굴 속에서 얼굴 빼꼼~

 

동굴속으로 아이들이 안들어갈수가 없겠죠ㅎㅎ

 

하준이가 꾸준히 좋아하는 공간^^ 

 

마치 숲속에 있는듯한ㅎㅎ

 

 

 

울하준이가 몬가의 집중집중!! 골똘히 보고 있네요!!

 

겨울철에도 따뜻한 실내공간으로 꾸며져서 좋습니다~

다양한 조류들, 새소리 체험 등~

정말 다양한 생물들이 있네여! 저도 모르는 동식물들이~@@

맷돼지도 만져보고ㅎㅎ 어린 아이들에게 정말 좋은 체험이 될듯!

여긴 또 어떤 동굴일까여ㅎㅎ 박쥐도 만날수 있습니다!! 동굴이 그럴싸하네요ㅎㅎ

 

꾸준히 사랑받는 2전시실!

모형이긴 하지만 누가보면 바닷속 수족관처럼 보이죠^^

아직 독도는 안가봤지만 독도 갈매기가ㅎㅎ 독도는 우리땅~!!!

 

독도갈매기랑 인사하고 이제 제3전시실로 갑니다!

 

여긴 어떤 공간들로 꾸며져 있을까요?

여러 구성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하준이가 여기보고 갑자기 아프리카 가고 싶다고 하네요ㅎㅎ 아직 아프리카가 옆동네 인줄 아나봐요!

 

 

 

생물자원은 어떻게 활용되는지 설명되어 있네요! 초등학교 고학년쯤 되야 쉽게 이해가 될듯 합니다~

여유있는 관람이 가능합니다~주말에 찍은 사진^^

하준이는 이곳에 계속 관심을 두고 있네요! 여기서 세계지도를 보고 아프리카가 어디 있는지 배웠어요~

생물 자원에 대한 영상 시청각실~

하준이는 이곳 코너도 좋아합니다. 여러 음식 재료들로 무엇을 만드는지 알아보는 코너!!

 

하준이가 여기서 오랜시간 보냅니다~ 뭐든 집중해서 탐구하고 알아가면 좋겠죠!

 

이쪽은 대부분 초등학생 아이들이 관심갖고 이해할 만한 곳들입니다. 미취학 아동들에겐 좀 어려운 코너죠!

어른들도 알아야할 내용들이 있네요!

어른들은 천천히 지식탐구를ㅎㅎ

하준아 하트~

인천광역시 서구에서 아이들과 함께 가볼만한곳 BEST 여행지! 국립생물자원관 이였습니다! 동네 근처 사시면 부담없이 자주 오셔도 되는 곳입니다~ 주차장도 여유있고 주차료 당근 무료!!

이상 국립생물자원관 생생채움 이였습니다^^

 

위치 : 인천광역시 서구 환경로 42(경서동 종합환경연구단지)

운영시간 : 3월~10월, 09:30 ~ 17:30 / 11월~다음해 2월 09:30 ~ 17:00

※휴관일 : 매주 월요일, 1월1일, 설날 및 추석당일, 기타 관장이 별도로 정하는 날

관람요금 : 무료

관람문의 : 국립생물자원관 ☎032-590-700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