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피디의 소확행 연구소(小確幸)

제주 곶자왈<에코랜드 테마파크> 짧은 요약정리! 제주여행코스로 꼭 한번 가볼만한 곳! 본문

국내여행

제주 곶자왈<에코랜드 테마파크> 짧은 요약정리! 제주여행코스로 꼭 한번 가볼만한 곳!

라곰박사 2022. 12. 30. 18: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철피디입니다. 이제야 늦게나마 에코랜드 테마파크 후기를 올리네요~ 어린 자녀들이 있다면 성지순례처럼 꼭 한번 가보는 곳이 제주 에코랜드 테마파크 입니다. 과연 어떤 곳인지 살짝 들여다 보겠습니다^^

 

에코랜드를 가게되면 볼드윈 기관차라는 기차를 타게 됩니다. 서울랜드의 코끼리열차 같은 에코랜드 테마파크의 시그니처 입니다. 볼드윈 기관차를 타고 30만평에 이르는 한라산 원시림을 돌아보며 '곶자왈 생태계'를 탐방하는 테마파크에요~

볼드윈기관차는 아이들도 참 좋아합니다!

 

 

지도 보시면 상당히 넓은 크기의 테마파크인데요. 볼드윈기관차로 이동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힘들지는 않으며 제주의 자연을 제대로 만킥할수 있습니다^^

네이버 할인가 만원 정도의 입장료라 가성비측면에서도 나쁘진 않은 가격대 같습니다.

 

에코브리지역, 리버사이드역, 피크닉가든역, 로즈가든역 이렇게 총 4군데 테마역이 있고 각 테마별로 각양각색의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거의 반나절 코스로 잡으셔도 될 정도입니다.

 

에코브리지역에서 리버사이드역으로 이동중입니다. 하준이는 피크닉가든역을 가장 좋아했는데 어린 유아동 가족동반 입장객분들은 피크닉가든역에 가장 오랫동안 머물지 않을까 싶습니다^^

기차는 15분 간격으로 운행되고 1800년대 증기기관차를 모델로 만들어졌답니다~!

 

이때는 3살 하준이의 모습입니다^^ 전생에 양반이였는지 말타는 폼이 꽤 그럴싸하네요 ㅎㅎ

 

네덜란드풍 풍차도 보입니다. 이사진만 보면 제주도가 아니라 유럽 네덜란드의 어느 시골마을에 온거 같지 않나요?

여기는 레이크사이드역에 있는 테마존으로서 다양한 포토존이 있습니다~^^

 

울하준이는 만화 원피스에 나올법한 해적선장과 사진 찰칵!! 남은건 사진뿐이죠ㅎㅎ

해적선 구경하고 신난 하준이~ 여기는 2살부터 초등학교 어린이 뿐만 아니라 청소년, 성인들도 각기 다른 목적으로 가볼만한 곳이라 생각됩니다. 어른들은 시원하고 맑은 제주의 공기를 마시며 산책도 하고ㅎㅎ 아이들은 아이들 나름대로 놀거리 볼거리가 있으니^^

하준이가 좀 걸었더니 다리 아프다고 엄마 등에 찰싹ㅎㅎ 아이키우는 부모들의 익숙한 풍경이죠ㅎㅎ

컨셉 잡고 사진찍느라 정신이 없네요ㅎㅎ

저는 이런 풍경이 보기만 해도 좋습니다~ 기분이 다 좋아지는 이 느낌^^

풍경만 보면 과연 이게 제주도가 맞나 싶습니다. 스위스의 어느 마을풍경이라 해도 믿을꺼 같아요!

아기자기하게 꾸며놓은 피크닉가든역 주변~!

제주 곶자왈 속으로 기관차를 타고 가는 탐방여행~^^ 꼭 한번 가보세요!

 

에코랜드 테마파크에서 3시간정도 있었던거 같은데 시간이 금새 지나갑니다.

역시 어린 아이가 있으면 여행일정을 하루에 한두개만 가능한거 같아요~^^

 

에코랜드 테마파크는 내부 사이즈가 방대한 편이지만 시설물은 깔끔하게 잘 관리되고 있었습니다. 그만큼 관리자들이 신경을 쓰는다는 뜻이겠죠!

라벤더, 그린티&로즈가든역입니다! 여긴 왠지 2030 여성분들에게 인기가 많을꺼 같네요!

둘째 하윤이가 크면 한번 더 올께요ㅎㅎ

제주 생명의 숲 곶자왈에 대해 이번기회에 많이 느끼고 갑니다~ 우리의 보물이라 생각하고 곶자왈 잘 보존해서 후손들에게 잘 물려줘야 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