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피디의 소확행 연구소(小確幸)

[공룡테마파크] 안면도 쥬라기박물관 아이랑 가볼만한곳! 쥬라기공원, 미디어체험관, 태안추천여행지! 본문

국내여행

[공룡테마파크] 안면도 쥬라기박물관 아이랑 가볼만한곳! 쥬라기공원, 미디어체험관, 태안추천여행지!

라곰박사 2023. 9. 22. 18:46
반응형

안녕하세요! 철피디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곳은 충남 태안군 남면 곰섬로 37-20에 위치한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 입니다.

태안 안면도에 공룡테마파크가 있었다니.. 하실텐데요~ 과연 어떤 곳인지 함께 보시죠!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에 들어오시기 되면 바로 보이는 거대한 공룡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티라노사우루스 이겠지..하고 생각했는데.. 알고보니 알로사우루스 였습니다! 부끄럽네요ㅎㅎ 어렸을적엔 공룡이름 좀 외우고 다녔는데 거의 다 까먹었네요ㅎㅎ

입장료는 위와 같습니다. 보통 박물관+미디어관으로 구매하는듯합니다. 36개월 미만은 무료입장이라 둘째 하윤이는 무료^^ 첫째 하준이만 어린이 요금 10000원 결제했습니다.

박물관 미디어 패키지 어른은 16000원이라 머뭇거릴수밖에 없는 비싼감이 있습니다.. 요즘 특히 호주머니 사정이 다들 힘드니.. 가성비 측면에서 충분히 망설여질수는 있지만..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이들이 만족하다면 가볼만 하겠죠?^^ 

거대한 알로사우루스는 그냥 보기만 하는게 아니라 안에 들어가서 사진도 찍을수 있고 미끄럼틀도 있습니다ㅎㅎ

알로사우루스 미끄럼틀이 신기한지 하준이는 여러번 탔습니다ㅎㅎ 제가 봐도 신기하네요ㅎㅎ

다양한 어린이놀이기구와 조형물들이 있는 야외공원(쥬라기공원)이 있습니다. 날씨만 좋다면 산책하기도 좋고 관리가 잘 되고 있는 편입니다^^

5살 하준이와 2살 하윤이와 산책하듯 여유롭게 여기저기 보고 다녔습니다~ 생각보다 야외공원 관리한다는게 어려운 편인데.. 관리자측에서 신경을 많이 쓰는듯 보였습니다.

하윤이도 두리번 두리번.. 호기심 가득! 여기저기 살펴봅니다ㅎㅎ

아이들에겐 미끄럼틀이 최고죠ㅎㅎ 

날씨가 더운편이라 키즈카페 같은 놀이방으로 잠시 고고씽ㅎㅎ

어린이쉼터인데요! 2살 하윤이에겐 정말 안성맞춤인 곳^^ 여기서만 계속 있을려고 해서 난감ㅎㅎ

일반 키즈카페에 비하면 규모는 작은 편이지만 그래도 잠깐 놀기에는 좋았던거 같아요!

1층 구조인데요~ 미취학아동 어린이들은 백악기 후기인지 중생대 후기 공룡인지가 중요한게 아니라서 그냥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오감만족~

잠시 놀다가 박물관 내부로 입장!!

입장하게 되면 1층에 로봇이 돌아다니면서 여기저기 설명을 해줍니다~ 요즘 좋은 세상입니다ㅎㅎ

이건 티라노사우루스가 맞는걸까요? 아이들 손에 이끌려다 여기저기 다니다 보니...제대로 못봤습니다ㅠㅠ

나중에 아들하고 공룡공부 다시 해야겠어요ㅎㅎ

국내 최대의 공룡 진품 화석을 보유한 자연사 박물관이라 그런지 확실히 다양한 종류의 화석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제가 봐도 정말 리얼하게 공룡시대의 모습을 잘 묘사해놓은거 같습니다~

정말 공룡세계로 다시 돌아간듯한ㅎㅎ 생동감 대박!!

공룡화석들이 잘 보존되어 있는 곳입니다~ 당장이라도 살아서 움직일듯한^^ 진귀한 전시품들이 많습니다~

하윤이는 리얼하게 잘 묘사된 악어가 신기한지 멀리서 무끄러미 처다보네요!

하준이는 호랑이가 실제 호랑이랑 너무 똑같이 생겨서인지 계속 보고 있습니다~

초등학생 이상 되는 어린이들은 좀더 진지하게 여기저기 전시품들을 감상할수 있을듯 합니다!

여기는 지하1층에 있는 곳인데요. 화석 발굴체험도 할수 있고 공룡키링 만들기 체험도 할수 있는 공간입니다. 첫 인상 느낌은 제가 국민학교 시절 과학실습실 분위기 였습니다ㅎㅎ 레트로 감성^^

일단 아이들이 도장 꾹꾹 미션 완료하고 소정의 선물을 받는 모습입니다~^^ 선물이 최고죠ㅎㅎ

2살 하윤이와 정우는 화석 발굴 체험을 하고 있습니다ㅎㅎ

5살 하준이와 6살 지우는 여기서 공룡 키링 만들기 체험을 하고 있습니다~

엄마의 코치를 받아 그림을 그리느라 여념이 없네요! 보기 좋습니다^^ 아빠로서 뿌듯하네요ㅎㅎ

하준이도 제법 잘 그리는거 같습니다~ 뭐든 열씨미 하면 좋은거죠!

여기는 미디어 체험관 입니다. 여기서도 색칠공부를 하고 있는 모습이네요~^^

색칠해서 뒷쪽 렌즈안에 올려두면 스크린에 본인이 그린 캐릭터가 움직이는거죠^^ 

여긴 VR 공룡세계 체험을 할수 있는 곳입니다. 아이들이게 인기만점입니다!

평일 오후라 사람들이 별로 없어서 여러번 탄거 같습니다! 본전 제대로 뽑은셈이죠^^

여긴 미디어체험관 2층에 위치해있고 4D 라이더 체험 하는 곳입니다. 2인 1조로 여러 테마의 라이더가 되어서 이곳 저곳 다니는데.. 역시 아이들이 여기서도 여러번 탄거 같습니다~

확실히 주중에 방문하니 원없이 체험을 할수 있어서 더욱 좋았던거 같네요!

야외공원인 쥬라기공원에도 다양한 시설들이 있어서 즐겁게 시간을 보내기 좋은 곳이였습니다~

다음에 태안 여행 또 오게되면 재방문 할듯 합니다! 아이들과 좋은 추억도 쌓고~ 

티라노가 아닌 알로사우루스 였는데 아이들은 일단 공룡이 크면 전부 티라노사우루스로 생각하네요ㅎㅎ 저도 역시ㅠㅠ

암튼 태안 안면도 쥬라기박물관에서 생각보다 아이들과 좋은 추억을 남겼던거 같습니다~

태안여행, 안면도여행 오시는 분들은 아이들과 가볼만한 공룡테마파크 '안면도 쥬라기박물관' 추천 드립니다!

아이랑 함께하는 태안여행필수코스로 인정!!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