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피디의 소확행 연구소(小確幸)

[우삼겹/우양지 추천]한복선의 가성비 좋은 대복 우양지구이 솔직후기! 본문

Review/요리

[우삼겹/우양지 추천]한복선의 가성비 좋은 대복 우양지구이 솔직후기!

라곰박사 2020. 2. 8. 23:13
반응형

안녕하세요! 라곰박사입니다. 오늘은 조선왕조 궁중음식 기능이수자인 한복선님의 대복 우양지 구이를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홈앤쇼핑, 쿠팡을 비롯한 인터넷쇼핑몰 등 다양한 유통 채널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우양지는 우삼겹으로 소고기의 또다른 맛을 제대로 즐길수 있는 부위가 아닌가 싶습니다~

구이로 먹어도 맛있지만 소갈비와 삼겹살의 맛을 함께 느낄수 있어서 찌개, 샤브샤브, 볶음요리로 드셔도 맛있습니다.

 

미국산 소고기 100% 우양지 부위만을 사용했다고 하네요~ 미국산 소고기 특유의 고소함이 있습니다.

 

대복 우양지 1팩에 180g 들어있습니다. 딱 1인분이니까 혼밥족이나 신혼부부들에게도 좋을꺼 같습니다. 비쥬얼도 양호합니다.

냉동팩 제품이기 때문에 드실때 자연해동 또는 냉장해동 하시는게 젤 좋습니다. 냉장해동을 하실때는 냉장고에서 최소 반나절에서 하루정도 해동하시는게 좋아요~ 

 

슬라이스된 우삼겹이라서 굽다보면 기름이 생각보다 많이 나오는데 구우실때 살짝 소금이나 후추를 첨가해주시면 드실때 느끼함이 줄어들고 고소함이 입안에 더 퍼집니다^^

 

두께가 얇아서 차돌박이처럼 정말 빨리 익습니다ㅎ 저는 버섯이 없어서 아쉽지만 마늘이라도 투척~~ㅎㅎ

우양지 많이 드시면 좀 느끼할수 있어서 채소쌈이랑 드셔도 좋을듯 합니다^^

 

금새 맛있게 익은 우양지 모습입니다~ 정말 맛있어보이는 비쥬얼이쥬?ㅎㅎ

대복 우양지는 냉동제품이지만 특유의 잡내는 거의 없습니다.

대복제품은 대체로 퀄리티가 괜찮은거 같습니다. 한복선님의 요리비책이 담긴 제품이라 좀더 신뢰가 갑니다^^

 

 

차돌박이와 같은 맛은 아니지만 또다른 매력적인 단백함과 고소함이 묻어나는 우양지(우삼겹)입니다. 약간의 삼겹살 느낌도 나고 육즙도 살아있고 식감도 좋습니다~

특히 소주 좋아하시는 분은 바로 소주 1병각ㅎㅎ

1팩에 성인 한분이 드시기 딱 좋고 술안주로는 두명이서 드셔도 충분할듯 합니다^^

 

 

저는 홈앤쇼핑에서 대복 우양지 18팩 구성으로 저렴하게 구매했는데 발품 좀 팔아보시면 저렴하게 득템하실수도 있어요~

가격대비 맛이 괜찮기 때문에 재구매 의사 있습니다^^

사은품으로 같이오는 구기자 구이용 양념소스도 우양지와 조합이 좋기때문에 같이 곁들여보세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