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피디의 소확행 연구소(小確幸)

경주 미정당 국물떡볶이[가성비 좋은 간편식 떡볶이] 내돈내산 추천!! 본문

Review/요리

경주 미정당 국물떡볶이[가성비 좋은 간편식 떡볶이] 내돈내산 추천!!

라곰박사 2020. 12. 20. 21:53
반응형

안녕하세요! 철PD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품은 CJ제일제당에서 나온 경주 미정당 국물떡볶이 입니다. 가격대가 마트에서 4천원 안밖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총 400g 2인분이고 냉장보관이라 유통기한은 한달정도 됩니다.

겉포장지에 깊고 진한 육수맛으로 맛있게 당기는 국물떡볶이라고 씌워져 있는데요. 과연 말그대로 맛도 그럴지 한번 먹어보겠습니다!

경주 미정당이 1963년 떡 방앗간으로 시작한 곳이라고 하네요. 전통만큼 깊은 맛이 났으면 좋겠네요ㅎ

조리법은 떡을 개봉하여 흐르는 물에 헹구면서 하나씩 분리해 건져내고 팬에 물 200cc를 붓고 헹궈둔 떡과 소스, 파건더기를 넣고 약 5분정도 조리하라고 나와있네요~ 

보통 떡볶이는 조리하면서 너무 짭조름하다싶으면 물을 좀더 넣으면서 중약불로 조리하면 됩니다. 라면처럼 골든타임이 있는건 아니니까 굳이 딱 5분이라는 시간에 압박감을 느끼실 필요는 없습니다.

경주 미정당 국물떡볶이 구성품입니다. 떡볶이떡, 국물떡볶이소스, 동결건조 중파 이렇게 3가지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여기서 눈에 띄는건 동결건조 중파인데요. 시중에 출시된 라면들중에 라면스프 외에 대파블럭이 있는 제품이 있는데 경주 미정당 국물떡볶이 역시 파맛에 신경을 쓴거 같네요^^

비쥬얼만 보면 떡살이 상당히 쫄깃해보입니다. 50여년 전통의 경주 미정당 떡살이니 맛있겠죠ㅎ

떡볶이 떡을 물에 잘 씻었습니다. 물에 살짝 담가놓고 씻으면 좀더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을 느낄수 있는거 같아요.

국물떡볶이소스와 동결건조 중파 모습입니다. 동결건조 중파 비쥬얼이 생각보다 괜찮습니다. 

떡볶이떡, 국물떡볶이소스, 동결건조 중파를 모두 투척하여 이제 끓이기만 하면 됩니다! 초간단하쥬?ㅎ

잠깐!! 저는 여기에 추가로 라면사리도 넣었습니다ㅎㅎ 떡볶이에 라면사리 필수 아닌가유?ㅎㅎ

개인적으로 삶은계란도 투척했어야 했는데 이날 냉장고 뒤져보니 달걀이 없어서 못넣은게 못내 아쉽네요ㅎㅎ

근데 벌써부터 비쥬얼 굿이죠?^^

경주 미정당 국물떡볶이 완성이요^^ 오늘은 와인과 함께 곁들여 먹겠습니다ㅎㅎ

와인과 어울리는 떡볶이입니다. 일단 떡살이 쫄깃쫄깃해서 식감이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그리고 매콤달콤한 떡볶이는 아니고 매콤보단 달콤에 가까운 떡볶이에요~ 그래서 소주, 맥주보단 와인이 좀더 어울리는 궁합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달콤한 떡볶이라 아이들간식으로도 추천드립니다ㅎ 그리고 20세이상 어른들은 와인 드실줄 아신다면 꼭 한번 같이 먹는것도 추천드리고요^^ 

총평 내리자면 가격대비 가성비측면에서 봤을때 괜찮은 편입니다. 충분히 재구매 의사도 있고요. 호불호는 있겠지만 대체적으로 다들 만족하시지 않을까 싶네요! 다만 엽떡처럼 아주 매운 떡볶이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비추입니다. 여기에 불닭볶음면의 소스를 한봉 추가하시면 만족하시지 않을까 싶네요ㅎ 이상 경주 미정당 국물떡볶이 솔직리뷰였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