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피디의 소확행 연구소(小確幸)

인천외장하드복구 데이터복구센터 리본 업체의뢰 복구성공담 이야기(청라/루원 하드복구업체 강추) 본문

Review/etc..

인천외장하드복구 데이터복구센터 리본 업체의뢰 복구성공담 이야기(청라/루원 하드복구업체 강추)

라곰박사 2024. 3. 13. 12:55
반응형

 

 

안녕하세요! 내돈내산 철피디 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곳은 인천에 있는 하드복구 업체 입니다.

지금부터 하는 이야기는 제가 몸소 겪은 실제 일어났던 경험담 입니다.

제가 2016년 10월 결혼후 지금까지 8년동안.. 신혼때, 첫째 아들, 둘째 딸과 함께 했던 일상/여행/돌사진, 영상들이 담긴 외장하드(4TB)가 어느날 갑자기 의식을 잃고(?) 고장이 났습니다..ㅠㅠ 그때까지만해도 당연히 바로 복구가 될줄 알았지만... 자세한 이야기는 추후..

그래서 가장 믿을 만한 업체로 찾아봤고 인천 청라에 위치한 데이터복구센터 리본으로 가서 상담을 받고 의뢰를 맡겼습니다.

 
 

제가 되돌아 생각해보면 한순간에 고장난 것은 아니였습니다. 외부의 충격(바닥에 떨어뜨리진 않았지만..)은 없었고..

어느날 인식이 조금씩 느려지고 가끔 외장하드 인식이 잘 안되는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갈수록 빈도가 짧아지고 외장하드로 파일 전송하다가 컴퓨터와 끊긴적도 있었고요.. 이때가 사실상 마지막 골든타임이였습니다. 하지만 저는 하드디스크 문제의 심각성에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고 있었죠..

마치 외장하드 왈 ' 나 사실 앞으로 사는 날이 얼마 안남았으니까 얼른 다른 저장매체에 백업해' 라고 간접적으로 말했는데 말이죠...

이미 때는 늦었고 결국 외장하드가 완전히 고장이 났습니다..

처음에는 외장하드에 전원 불빛은 들어오고 지지직..지지직..하면서 디스크 도는 소리가 났습니다. 작동은 되고 인식이 안되는 현상이라.. 계속 연결하며 시도를 했습니다.. 뭔가 제대로 인식이 안되는 그순간.. 디스크 손상이 더 진행되며 상황을 악화시킬 뿐이라는 걸 뒤늦게 알았죠..

 

이것저것 시도를 하지말고 바로 하드복구업체을 찾아 의뢰를 맡겨야 했습니다..

사람이 다쳐서 의식을 잃었을때 바로 응급실에 가듯 말이죠..ㅠㅠ

하지만 저는 연결잭 불량인줄 알고 새로 구매한 잭을 연결해서 시도해보는등 2주가량 시간을 더 보냈습니다..(바보 멍충이였죠.. 무지했던 순간들..)

그러고 드디어 리본이라는 하드복구업체에 찾아가서 의뢰를 하였습니다.

사진은 바로 그 리본 사무실 입니다. 많은 고객들이 찾아와서 복구 결과에 따라 환희, 절망이 함께하는 곳이죠..

아무튼 저는 의뢰를 맡기면서 업체 사장님이 여러 말씀을 해주셨고 상담을 하며 제가 그동안 외장하드에 참으로 무지했다는 사실을 깨닫습니다. 가장 기본적은 이중백업 조차 하지않았으니 말이죠..

 

제주변 그누구도 이중백업을 해야한다는 얘기를 한적도 없고.. 

하드디스크는 누구에게나 갑자기 고장이 날수 있기에 꼭 중요한 파일은 이중백업을 하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이미 엎지러진 물.. 저는 사진 한장, 영상 한개라도 더 복구해야 했습니다..

사장님께서 복구 확률은 반반이라 말씀하셨는데.. 복구가 안될수도 있다는 생각에 절망에 빠졌죠.. 사장님도 두아이 아빠라며 아이사진, 영상의 소중함을 누구보다 잘 안다며 최대한 복구를 해보겠다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1~2주가량 복구가 진행될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그중간에 여러번 전화를 주시면서 진행상황을 말씀해주셨는데.. 생각보다 상황이 심각하다는 소리에.. 순간 머리가 멍해지고 아무 생각도 안들고 허무함이 쓰나미처럼 물밀듯 마음속으로 들어왔습니다.. 갑자기 무기력증에 빠지고..

아이들 사진 영상이 전부 그 고장난 하드안에 있었기 때문입니다..ㅠㅠ 

 

그래도 사장님께서 최선을 다해 복구해보겠다고 하셨고..그말씀이 정말 든든했습니다.  그 뒤로는 다른 직원분이 나머지 업무를 맡기고 사장님이 오직 제하드파일 복구에만 올인하면서 파일 한개 한개 옮기고 있다는 소리에.. 나중에는 80~90% 이상 복구 가능하니 편하게 주말 보내라는 말씀에 정말 눈물이 났습니다.

 

와이프도 절망적인 상황에서 좋은 소식을 전하니 엄청 좋아했습니다~

그렇게 의뢰한지 2주가 지난 시점.. 사장님의 노력 덕분에 2.5테라중 2.1테라 이상 복구되었다고 전화왔습니다.

저에겐 정말 2002월드컵 4강 진출만큼 극적인 순간이였습니다.. 소중한 아이들 사진과 영상들을 다시 못볼수도 있었던 절망적인 순간.. 데이터복구센터 리본을 만난건 저에게 큰 행운이였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복구비용을 더 드려야할지 말씀드렸지만..정찰제라 추가비용은 필요없다고 하셔서 소중한 2.1테라의 파일이 담긴 새로 산 외장하드를 받으면서 감사한 마음으로 케이크를 드렸습니다.

 

혹시 저처럼 소중한 아이들 사진과 영상을 담은 외장하드가 고장나서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다면 데이터복구센터 리본에 의뢰를 해보세요~ 인천 서구쪽에선 단연 돋보적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참고로 외장하드 3년무상AS여도 데이터 복구가 아닌 하드 자체를 바꿔주는거라 파일을 복구할 수는 없습니다. 저처럼 하드가 고장나면 무리하게 셀프대처를 하지 마시고 바로 복구업체를 찾아가시는게 좋습니다.

그외에도 사장님과 대화하며 여러 관련 지식들을 얻을수 있었습니다. 외장하드의 구조, 기술적 문제들, 이중백업의 중요성, 하드가 고장나기전 이상 증후들.. 하드디스크의 원리.. 무조건 용량이 많다고 좋은게 아니라는거...

특히 SSD는 고장났을 경우 복구하기가 힘들기에 추후 데이터 복구측면에서 봤을때 HDD의 장점이 있고 저는 앞으로 HDD 외장하드로 이중백업을 하기로 했습니다. 외장하드 권장용량은 2테라 정도라고 합니다.

 

이상 내돈내산 솔직후기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