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피디의 소확행 연구소(小確幸)

<간편술안주레시피> 비빔면으로 골뱅이무침 만들기 본문

Review/요리

<간편술안주레시피> 비빔면으로 골뱅이무침 만들기

라곰박사 2019. 5. 30. 02:31
반응형
안녕하세요. 라곰박사's wife입니다.
날씨가 점점 더워지니 매일밤마다 맥주 한잔이 생각나는데 맥주 안주로 최고인 골뱅이 소면은 저의 최애안주 중 하나예요. 근데 이래저래 양념장 만들고 야채썰고 면 끓이다 보면 30분이 훌쩍 넘게 소요되는데요.. 육아와 함께 집안일을 병행하다 보면 한끼 요리에 30분 이상이 소요된다는건... 전 엉덩이 붙이고 앉지 말라는거죠....ㅜㅜ 그래서 저는  식사 준비에 20분 이상 쓰지 않으려고  매끼마다 최대한 간편히 준비하고 있어요. 그래도 먹고 싶은건 먹어야죠??? 특히 오늘같이 골뱅이무침에 맥주 한잔이 생각나는 날에는요~~
 

그래서!!!! 비빔면골뱅이무침 도전!!!!!!



<재료> 2인분기준

비빔면 2개
골뱅이 1캔( 저는 2캔ㅋㅋ)
초고추장, 식초
남는 야채 취향대로
( 양배추,오이,당근,깻잎,상추..등등)
청량고추


1. 비빔면 두개를 끓는물에 3분정도 삶아요
(꼭 3분만 삶으세요. 더 오래 삶으면 비비는 동안 면이 불어요)



2. 면이 익는 사이에 볼에 야채를 가위로 싹뚝싹뚝 먹기 좋게 잘라 담아주세요.


저는 양배추 대신 상추등의 쌈추를 가위로 싹뚝싹뚝 잘라넣었어요. 시아버님이 주말 농장에서 무농양 쌈추를 매주 가져다주셔서 계란후라이도 쌈싸먹어야할 정도로 넘치거든요.. ㅋㅋ 근데 양배추가 있으신 분들은 양배추 넣으시면 더 맛나요.



3. 다 익은 면을 찬물로 헹궈주세요.


4. 야채가 담긴 볼에 면 + 비빔면소스 + 골뱅이국물 6스푼 + 골뱅이 + 초고추장을 넣어주세요.  (초고추장은 처음에 너무 많이 넣지 마시고 비비시면서 더 추가해주세요. 면에 촉촉하게 양념이 묻을정도로~)



5. 드셔보시고 취향껏 식초,청양고추, 통깨를 추가해주세요. (식초를 꼭 넣어야 골뱅이 무침 특유의 새콤한 맛을 느끼실 수 있어요!!)






쨔잔!!! 완성~~~~

별도의 양념장을 만들 필요 없이 라면 끓이듯이 순식간에 골뱅이 무침을 완성했어요~~~저는 역시 1안주는 서운해서 골뱅이무침 만드는동안  노브랜드 크림새우까지 에어프라이어로 싸사삭~ 만들어서 같이 내보았어요 ㅎㅎ





음~~~ 역시 이 맛이지요!! ㅋㅋㅋ

일단 골뱅이소면무침 맛과  똑같길 기대하고 해드시면 실망하실 수도 있어요. 왜냐면 비빔면 양념장과 소면이 아닌 라면이니 맛이 확연히 다르겠지요? 그런데 비빔면 특유의 맛과 골뱅이 맛이 조화되서  간편하고 색다른 안주가 탄생했어요 ㅎ 저는 워낙 라면을 좋아해서 그런지 소면보다는 더 쫄깃한 비빔면 면발이 더 좋더라구요. 이제는 종종 골뱅이 무침 먹고 싶을때  항상 비빔면을 이용할 것 같아요.


이상으로 간편하게 골뱅이무침 만드는 비빔면골뱅이무침 레시피였습니다♡


여러분도 한번 도전!!!!해보세요 ㅋㅋㅋ


CJ 계절어보무침용...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