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피디의 소확행 연구소(小確幸)

<간편안주레시피> 새우버터구이 레시피&'참바다손질새우'리뷰 본문

Review/요리

<간편안주레시피> 새우버터구이 레시피&'참바다손질새우'리뷰

라곰박사 2019. 5. 29. 02: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메인 안주는 아니지만 메인음식만으로 약간 아쉬울때 간단하게 해먹을 수 있는 새우버터구이 레시피를 알려드릴께요. 솔직히 너무 간단해서 레시피라고 하기도 뭐하지만.... ㅎㅎ

우선 저는 평소에 새우를 항상 냉동실에 구비해놓는 편이예요. 파스타나 볶음밥 할때도 많이 쓰이고 새우는 언제 먹어도 맛있잖아요 ㅎㅎ근데 마트에서 파는 새우는 매우 비싸죠. 몇마리 들어있지도 않아 1~2번 먹으면 끝일 것 같은데 가격은 만원 가까이 되서 선뜻 구매할 수 없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홈앤쇼핑에서 '참바다손질새우'라는 식품을 저렴하게 구입했습니다. 손질새우라서 먹을때 껍질을 벗겨야하는 번거로움도 없을 뿐더러 요리하기도 참 편리해요. 20마리 *11팩 세트를 34000원 정도에 구입했으니 1팩에 3000원 정도로 저렴해요.

저는 사정상 냉동한 상태를 급속 해동하여 요리했는데 냉동식품은 상온해동이나 냉장해동을 미리해야 더 맛있답니다.
1팩에 20마리씩 손질되서 깔끔하게 포장된 새우들 보이시죠?

자~그럼 이제 새우버터구이 레시피입니다.


<재료>
참바다 손질새우 3팩
버터 1큰술
다진마늘 1/2큰술
소금,후추약간
파슬리가루


1.우선 새우를 찬물에 깨끗하게 씻어요.

2. 달궈진 팬에 새우와 버터 듬뿍+마늘 1/2큰술정도를 넣고 간을 보면서 소금 톡톡, 후추톡톡 뿌려주세요~

3. 불을 끄기 직전에 파슬리 가루를 취향껏 뿌려주세요. 저는 바질 가루도 있어서 바질도 톡톡~~


4. 새우는 금방 익어서 5분 정도 구우면 완성입니다. 정말 별거 없죠? ㅎㅎ


쨔잔~~~단시간 조리이지만 비쥬얼은 good good~!!

저는 기다리는 입들이 많아 3팩을 다 만들었더니 양이 많았어요. 만드는데 이래저래 10분정도 걸린 것 같은데 단시간에 이런 술안주 딱딱 내놓으면 집에 온 손님들이 너무 좋아하더라구요 . 요리솜씨가 좋다며...알고보면 참 별것 아닌데ㅋㅋㅋㅋ


맥주한잔에 과자 한봉보다는 이런 간단한 안주 만들어 살짝이라도 건강 챙겨보아요 ㅎㅎ


이상으로 새우버터구이 레시피였습니다.





Written by 라곰박사's wife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