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피디의 소확행 연구소(小確幸)

[간편요리]통돌이오븐 간장치킨 추천!! 본문

Review/요리

[간편요리]통돌이오븐 간장치킨 추천!!

라곰박사 2019. 5. 31. 23:06
반응형

#통돌이간장치킨

오늘은 예전에 슈퍼에서 산 닭볶음용 하림 닭고기 600g짜리 두팩이 냉동고에 있어서 오늘 통돌이를 이용해서 간장치킨을 해 먹으려고 냉장고에서 5시간 정도 냉장 해동했다. 사실 냉장 해동하면 하루정도 해야 하는데 5시간 밖에 못해서 부분적으로 아직 얼어있다..

마침 유통기한이 살짝 지난 우유가 있어서 잡내를 잡고 연육 작용에 효과가 있어서 1시간 정도 우유에 넣고 담갔다.

소금이랑 후추도 조금 넣었다. 우유 대신에 유통기한 지난 분유도 가능하다~

흐르는 물에 2~3번 헹궈서 통돌이 오븐에 넣으면 된다~

1.2kg이나 넣었기 때문에 30분 이상 돌려줘야 한다~

이제 통돌이 오븐에 닭고기가 익어가는 동안 간장 양념을 만들어야 한다. 우선 간장을 8큰술 넣었다~

우선 제요리법이 꼭 정답은 아니니 참고만 하시길ㅎ

 설탕은 3큰술 넣었고 올리고당 2큰술 넣었다~

전 꿀도 1큰술 넣었는데 꼭 넣을 필요는 없다~

다진 마늘이랑 다진청양고추 1큰술씩 넣었다.

참기름과 굴소스도 1큰술씩 넣었다~

마지막으로 물반컵과 전분 3큰술 정도 넣으면 끝~!! 

간장양념을 프라이팬에 넣고 조리하면서 통돌이 오븐 속 닭고기가 잘 익었는지 확인~! 이때 30분 가까이 지났을 때다.

35분 정도 통돌이 속에서 익힌 닭고기를 꺼내서 간장 양념으로 투하~~

양념이 잘 베이도록 약불로 골고루 입혀주면 끝이다ㅎ

짜잔~!! 프랜차이즈 치킨 거의 두 마리에 해당하는 양이다ㅎ 3만 냥은 족히 넘을 듯^^

맛도 기름기가 쏙 빠지고 간장 양념이 잘 배어 있어서 금방 다 먹었다. 부드럽고 뻑뻑하지도 않아서 맥주랑 먹으니 정말 괜찮았다.

여러분도 오늘 저녁은 기름기는 쏙 빼서 건강까지 챙긴 통돌이표 간장치킨에 맥주 한잔 어떠세요?ㅎㅎ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