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피디의 소확행 연구소(小確幸)

DOK(독)디오케이 막걸리 내돈내산 솔직후기(김포지역탁주) 본문

Review/etc..

DOK(독)디오케이 막걸리 내돈내산 솔직후기(김포지역탁주)

라곰박사 2023. 1. 30. 12:38
반응형

 

안녕하세요~ 철피디입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제품은 김포지역탁주 DOK(독) 디오케이 막걸리 입니다. 그럼 과연 어떤 막걸리인지 함께 보실까요?

 

우선 외관상으로보면 마치 힌우유 같습니다. 막걸리 비쥬얼치곤 범상치 않은데요. 도수는 6%라 순한편입니다. 술을 잘 못드시는 여성분들도 가볍게 드시기 좋은거 같네요~ 원재료는 쌀, 누룩, 효소제, 효모, 정제수 등으로 만들었고 양조장은 농업회사법인 독브루어리(주)입니다.

유통기한은 제조일로부터 30일이니까 보통 막걸리랑 비슷합니다.

 

 

김포 지역탁주라서 지역대표 쌀 김포금쌀로 만들었고 그중 멥쌀만을 사용해서 이양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발효와 숙성은 모두 합쳐 약2주간 진행한다고 하네요! 여담이지만..저는 개인적으로 김포금쌀보단 강화섬쌀이 더 맛있고 좋아합니다ㅎㅎ 

암튼 그후 정제수 등을 섞어 맛을 잡고 여과하면 디오케이 막걸리가 나온답니다.

디오케이막걸리는 프리미엄급 막걸리라 개당 7천원정도 합니다. 김포금쌀 막걸리가 1200원정도 하니 거의 7배입니다..

과연 맛도 그정도 값어치가 있을까요?

 

 

디오케이 막걸리 안주로 생고기김치찌개를 먹었습니다. 나름 궁합이 괜찮았는데요.칼칼한 안주랑 궁합이 좋습니다..

우선 첨가제를 넣지 않고 우유빛깔이란 수식어를 붙일수 있는 맑고 깨끗한 디오케이 막걸리는 약간의 신맛이 느껴지지만..아마 제조일로부터 언제 먹느냐에 따라 신맛이 더 강하거나 약하거나 하겠죠! 암튼 목넘김도 좋고 탄산과 단맛의 조합이 괜찮았으며 생각보다 바디감은 약했습니다. 즉 가볍게 넘어갔어요..

 

디오케이 맛의 풍미는 배, 멜론처럼 시원한 향이.. 맛에선 담백한 단맛이 느껴졌습니다. 여기에 가볍게 툭치고 가는 새콤함은 술에 생동감을 더해주는 느낌이였습니다. 일반 천원대 막걸리에선 접하기 힘든 맛은 분명했습니다.

막걸리 색깔이 개인적으로 너무 좋습니다~ 곱고 고운 비단같은 느낌이..ㅎㅎ

 

달콤한 술이라 디오케이 막걸리는 매콤한 음식에 잘 어울립니다. 칼칼한 찌게류도 좋고 불족발, 닭발처럼 매운 음식도 디오케이 막걸리와 먹으면 입안에서 매운맛이 사르르 사라집니다ㅎㅎ 쿨피스보다 효과가 더더욱 좋은거 같네요!!

디오케이(DOK) 막걸리의 네이밍.. 스토리텔링은 언제 어디서나 술을 꺼내먹을 수 있도록 과거에 집마다 술을 보관하던 술독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이름이며 현대 일상에서도 우리 술을 편하게 그리고 신선하게 두고 마셨으면 좋겠다는 의미가 내포하고 있습니다~

디오케이 막걸리 한잔두잔 먹다보니 1병 금새 먹었습니다ㅎㅎ 입안에서 기분좋은 향이 나는거 같습니다^^ 와인처럼요!

 

 

우유빛깔처럼 맑은 색이라 먹으면 기분좋아지고 건강해지는 기분까지 들었습니다~

우리나라 막걸리시장에서 프리미엄급 막걸리 종류들이 다양해지고 있는데요. 와인처럼 우리술 막걸리도 고급프리미엄급 시장이 잘 형성되서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았으면 좋겠네요^^ 암튼 살면서 가끔씩 즐기기에 좋지않을까 싶습니다!

이상 현대카드 우리술 구독서비스로 구매한 내돈내산 디오케이 막걸리 솔직후기였습니다!!

참고로 인터넷 쇼핑몰 뿐만 아니라 김포시에 위치한 홈플러스 등 마트에서도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