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피디의 소확행 연구소(小確幸)

[송림동 현지인맛집]송림 솥뚜껑구이(삼겹살, 닭갈비)내돈내산 솔직후기! 본문

Review/맛집

[송림동 현지인맛집]송림 솥뚜껑구이(삼겹살, 닭갈비)내돈내산 솔직후기!

라곰박사 2023. 10. 4. 00:08
반응형

 

 

안녕하세요! 철피디입니다. 이번에는 인천 동구 샛골로 145에 위치한 현지인추천 맛집(송림솥뚜껑구이)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삼겹살, 닭갈비 먹으러 오는 사람들이 많고 여긴 정말 오랜 단골고객들이 많이 찾는 현지인추천 찐로컬맛집 입니다.

 

 

송림솥뚜껑구이에 오면 저는 주로 삼겹살을 먼저 주문합니다~  

식감이 가장 좋을때 생삼겹(16000원)을 주문해서 먹는게 좋은거 같더라고요ㅎ 양도 제법되고 무엇보다 정말 맛있습니다.

 

베추와 무생채도 맛있는데 배추김치는 삼겹살과 같이 구워야 맛의 풍미가 더 깊어집니다~

비쥬얼만 봐도 상당히 맛있어보이죠? 기름진 고소한 맛이 입안에서 감도는 느낌입니다ㅎㅎ 제생각엔 어지간한 꽃등심 못지않은 고소함이 느껴진다고 봐야합니다~ 한우 마블링 같은 고소함^^

비쥬얼보소ㅎㅎ 정말 맛있게 익어갑니다^^ 소주한잔 두잔 절로 들어가네요ㅎㅎ 프랜차이즈 삼겹살집에서는 맛보기 힘든 고기의 맛!

송림솥뚜껑구이 삼겹살의 고소함과 겉바속촉의 식감과 소주의 만남이 정말 기가 막힙니다~ 말로 표현하기 힘든ㅎㅎ 제주흑돼지 삼겹살과 또다른 맛의 식감인데 우열을 가리기 힘듭니다~^^ 그만큼 맛있다는 뜻이겠죠!

파김치도 삼겹살과 잘 어울려서 좋고 밑반찬의 맛 퀄리티도 좋습니다~

삼겹살 기름에 구운 김치와 마늘이랑 먹으면 더욱 맛있죠! 금상첨화~

한입 두입~ 입안에서 느껴지는 행복.. 겉바속촉의 행복.. 먹는 행복이란 이런거다 라는 기분이 듭니다^^

소주 한병 추가요~!! 한병 두병 쌓여갑니다~

어느정도 술도 마셨겠다~ 삼겹살 추가는 냉삼(11000원)으로^^ 호주머니사정이 넉넉하시면 계속 생삼겹으로 드셔도 되겠죠!

송림솥뚜껑구이 냉삼도 맛있습니다ㅎㅎ 배를 두둑하게^^ 술을 어느정도 마신상태에서는 맛의 미각이 조금 떨어지기 때문에 생삼과 냉삼의 차이를 크게 못느끼게 됩니다~  

냉삼 역시 안에서 감도는 맛의 풍미가 느껴지고 술도 어느정도 들어간 상태에선 냉삼의 고소함과 바삭바삭한 식감이 좋은듯 합니다!

 

삼겹살 먹고 입가심?!으로 닭갈비(1인분 11000원)도 추가ㅎㅎ

삼겹살 먹고 닭갈비 먹으니 궁합이 잘 맞습니다! 삼겹살만 계속 먹으면 느끼함이 있는데 닭갈비로 마무리함으로써 깔끔한 느낌이 드네요ㅎㅎ

소주도 한병 두병 쌓여가고^^

 

 

송림솥뚜껑구이 4~8명 정도 모여서 한잔 하면서 먹기에 정말 괜찮은듯 합니다~ 삼겹살은 말할것도 없고 닭갈비도 맛있고ㅎㅎ

배부르게 맛있게 먹되 가성비까지 잡으실려면 생삼겹 먹고 추가로 냉삼 시켜서 먹고 마무리는 닭갈비 및 볶음밥으로^^

송림동 근처 오실 때 송림솥뚜껑구이 한번 방문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단점은 송림솥뚜껑구이 주차시설이 마련되어있지 않아서 골목길에 빈공간을 찾아서 주차를 해야한다는 점이.. 자차로 왔을때 불편함이 있습니다~ 특히 초보운전자 분들은 되도록 대중교통으로 오셔야 좋을듯..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