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피디의 소확행 연구소(小確幸)

가재울꿈어린이도서관 놀이마루 무료키즈카페! 무료주차(가좌동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영유아동반 가족단위 강추! 본문

육아이야기

가재울꿈어린이도서관 놀이마루 무료키즈카페! 무료주차(가좌동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영유아동반 가족단위 강추!

라곰박사 2023. 11. 22. 23: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철피디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곳은 인천 서구 가좌동에 위치한 가재울꿈어린이도서관 입니다. 정확히 말씀드리면 도서관내에 '놀이마루'라는 무료 키즈카페 같은 곳입니다.

놀이마루는 시간대별로 한정된 인원만 받기 때문에 예약을 미리 하고 방문해야하는데요! 간략한 예약방법은 아랫쪽에 설명해놨습니다.

하루에 5타임 시간대별로 한정된 인원만 받기 때문에 상당히 쾌적하고 깨끗하며 무엇보다 여유롭습니다. 관리가 잘 되고 있는 편이며 작년에 개관 했기때문에 시설물들이 대부분 퀄리티가 좋습니다~

가재울꿈어린이도서관 놀이마루 실내크기도 아이들이 놀기에 넉넉한 공간이여서 답답함이 없고 조명도 밝고 쾌적해서 좋습니다.

여기는 7세미만 미취학 아동만 입장 가능한데 주로 24개월이상~만5세미만 아이들이 주로 노는듯 합니다~ 27개월된 딸래미도 여기서 재미있게 잘 노는 모습^^ 3살 전후가 가장 놀기 좋은듯 해요!

운영시간은 1시간20분씩 운영을 하고 있으며 하루에 5번의 시간대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9시, 10시반, 12시40분, 14시10분, 15시40분~  놀이마루 2층에는 영유아도서관도 있어서 여기서 1시간20분동안 놀고 영유아전용 도서관에서 책도 읽고 1석 2조 입니다!

예약제로 운영되는 만큼 북적북적하지 않고 항상 쾌적한 공간속에 아이들이 노는 모습~

27개월 하윤이는 아기를 좋아해서 그런지 아기인형에 관심 갖고 재미있게 흥미진진하게 놀고 있네요ㅎ 아들 하준이와는 역시 사뭇 다른 모습~

5살 하준이는 주방놀이를 하고 있네요~ 주방놀이 장난감도 깨끗하고 상태 A급^^ 나무 목재로 만든 장난감이 많아서 친환경적인 느낌도 들구요ㅎㅎ

여자아이답게 화장대 장난감 앞에서 한참을 놀고 있네요! 장난감 퀄리티, 제품 상태도 양호합니다~

생각보다 놀 것들이 많아서 1시간20분이 금새 지나갑니다~

아이들은 대부분 카트에 이것저것 담느라 바쁜거 같습니다~

항해사가 된 하준이~

 

아이들은 텐트를 정말 좋아하죠ㅎㅎ 여기서도 텐트안에서 혼자 잘 노는 모습~

한눈에 봐도 깨끗하게 잘 유지관리 되고 있다는 느낌이 듭니다~^^ 청소도 자주 하는듯ㅎㅎ

하준이 하윤이가 가끔 같이 놀기도 하고ㅎㅎ 이런모습보며 뿌듯함을 느낍니다~

가을계절에 맞게 낙엽속으로ㅎㅎ

 

하윤이는 모래놀이를 좋아해서 그런지 여기서도 한참을 노네요ㅎㅎ

하준이는 놀이마루에서 가장 오랫동안 노는 곳은 바로 블럭쌓기ㅎㅎ

그 외에도 여러 장난감을 이용한 놀이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윤이가 사뭇 진지하게 볼링을 하고 있네요~ 놀이마루는 3~4살 아이들의 만족도가 제일 높을듯 해요!

하준이는 블럭쌓기 할때가 가장 기분이 좋은가 봅니다ㅎㅎ

갓돌지난 아기도 놀이마루에서 잘 놀고 있고요ㅎㅎ

<예약방법>
네이버 가재울꿈어린이도서관 검색하셔서 예약을 하시면 되는데..
 

예약 클릭하면 놀이마루 예약현황, 시간대가 보일겁니다. 방문 원하시는 날짜, 시간대 선택해서 예약하기 누르면 됩니다~

 

가재울꿈어린이도서관 놀이마루 키즈카페는 비어있는 시간대 예약하면 바로 예약확정 됩니다. 다만 방문이 힘들경우 반드시 예약취소를 해주셔야 합니다.
3회 노쇼시 다음달 이용제한 패널티가 있습니다. 다른 이용자를 위해서라도 꼭 예약취소 해주세요~

보통 주말에 방문하시려면 최소 이틀 전에는 예약을 하셔야 하고 당일날에는 취소분을 노리셔야 할꺼에요!
10분마다 휴대폰 체크 필수!!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