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피디의 소확행 연구소(小確幸)

CJ제일제당 사천 마라탕면 내돈내산 솔직후기 본문

Review/간편안주

CJ제일제당 사천 마라탕면 내돈내산 솔직후기

라곰박사 2022. 8. 8. 12:53
반응형

 

 

안녕하세요! CJ제일제당에서 나온 사천 마라탕면에 대해서 내돈내산 솔직리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겉포장 내용들을 보면 사천식 향신료 화자오로 현지식 마라탕면 느낌이 나는거 같고 나트륨 함량이 2890mg으로 역시 높습니다. 라면보다 좀더 높은편!

두가지 조리법이 있는데 보통 마라탕면으로 조리하는거 같습니다.

나트륨 함량이 높아 국물은 적당히 먹는게 좋겠네요! 전 아주 초큼만 먹었습니다ㅎㅎ

2인분이 들어있지만 1인분씩 먹을수 있도록 나눠져있어서 혼밥족도 좋겠네요!

 

저는 2인분을 한꺼번에 조리할꺼라서 물 700ml를 넣고 마라소스 2봉을 넣고 끓여줍니다.

 

사골육수로 감칠맛이 남다른 마라소스라고 적혀있네요. 사천식 화자오와 향미유로 매콤함과 얼얼함까지 살린 마라소스라는데 과연 그럴까요?

물이 끓기시작하면 마라면을 넣고 2분간 더 끓입니다. 마라면은 마라탕과 잘 어울리는 고소한 옥수수면이라고 적혀있네요!

여러분이 보기에 고소한 옥수수면의 비쥬얼은 어떤가요?^^

 

라면처럼 마라탕면에도 대파를 따로 넣어줍니다ㅎㅎ 이건 기호에 맞게~!

 

홍고추와 화자오 입니다. 기호에 맞게 넣어주시면 됩니다. 라면스프처럼 꼭 다 넣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이제 거의 다 완성되가고 있습니다ㅎㅎ 과연 맛이 어떨지..

 

이제 완성입니다! 금새 뚝딱 완성되는 조리시간은 라면보다 살짝 느린정도라 좋긴합니다. 스맬도 마라탕면 예상했던 딱 그 스맬..

비쥬얼은 이정도면 합격점.. 대파랑 당근은 따로 넣었습니다! 그래서 비쥬얼이 더 좋쵸?ㅎㅎ

우선 맛평가를 하자면 솔직히 동네주변 마라탕집에서 먹던 그맛보단 확실히 맛과 퀄리티가 떨어집니다. 3마넌돈내고 포장해서 드시는 마라탕이 훨씬 맛있어요~ 다만 몇처넌 남짓 비용으로 이정도 마라탕면이라면 그냥저냥 하는거 같습니다.

 

면발의 쫄깃함은 충분히 합격점을 줄만하나 국물맛이 그닥..평범합니다..

사골육수로 감칠맛이 남다른 마라소스라고 적혀있는데.. 글쎄요..과연 누가 그리 생각할런지..

사천식 화자오와 향미유로 매콤함과 얼얼함까지 살렸다는 포장문구도... 딱히 동의하기가 쉽지는 않네요...

 

결론은 마라탕집에서 직접 사먹기 시간적, 금전적 여유는 없으나 마라의 끝자락이라도 좀 느껴보고 싶을때 아쉬운대로 사먹을만 한 정도입니다. 가성비 측면에서도 soso.. 이상 내돈내산 솔직리뷰였습니다.

다만 중국사람들을 비롯한 현지인들의 입맛에는 정말 맛있을수도 있다는 생각도 듭니다. 좀더 현지식 마라맛에 가까울수도.. 제가 중국여행 당시 맛보았던 맛이기도 하고요.. 참고하세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