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피디의 소확행 연구소(小確幸)

[토이리뷰]만12~13개월 아기의 꼬마버스 타요미끄럼틀 후기( 조립 Tip과 사용 장단점, 영상포함) 본문

육아이야기

[토이리뷰]만12~13개월 아기의 꼬마버스 타요미끄럼틀 후기( 조립 Tip과 사용 장단점, 영상포함)

라곰박사 2019. 7. 13. 02:30
반응형

안녕하세요! 라곰박사's wife 입니다. 오늘은 아이들 대근육 발달에 좋은 실내미끄럼틀 사용 후기를 포스팅할께요.^^

아기미끄럼틀은 종류가 시중에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엄마들 사이에 인기가 많은 아이팜카카, 스텝2, 타요미끄럼틀 셋 중에서 고민했는데 제가 구입한거는 타요미끄럼틀 이예요. 이유는 미끄럼틀 아래 있는 버스 공간이 크고 미끄럼틀 길이도 길어서 오래쓸 수 있을 것 같았어요.

뉴욕이는 또래보다 몸집이 어마어마하고 아직은 자기 스스로 몸을 잘 다루지 못하는터라 좁으면 여기저기 찧고 자기 몸 낑겼다고 울게 뻔해서..ㅋㅋ 아이팜 카카보다 공간이 1.5배정도 넓어요. 그리고 남자아이는 타요미끄럼틀이 최고라고 선배 엄마들이 적극 추천하더라구요.

폭풍서치를 통해 인터파크에서 15만원대에 구입했어요. <특가뜨면 14만원대 이하로 구입가능하다는..>특가 뜰 때까지 기다리기엔 아기 놀잇감이 바닥나서 제가 너무 급했어요.ㅋㅋ 미끄럼틀 뿐 만아니라그네까지 함께 구성된 3 in 1 세트가 있는데요 이건 정말 비추예요. 그네는 아기들이 미끄럼틀에 비해 많이 타지도 않고 괜시리 자리차지만 많이 한다고해요. 그러니 깔끔하게 미끄럼틀만 구입하심이 현명한 쇼핑 같아요~

타요미끄럼틀 택배 상자가 어마어마합니다ㅋㅋ 매번 새 장난감이 도착하면 전부 소독하고 닦을 생각만으로 한숨이...ㅜㅜ 그래도 아가가 좋아하니깐 열심히 해야겠지요^^

택배상자에서 꺼내서보니 조각조각 크기가 커서 그렇지 조립하는건 크게 어렵지 않았어요. 그런데 플라스틱이라 그런건지 나사 들어가는 곳에 구멍이 안뚫려있어 한참을 애먹었어요. 알고보니 직접 송곳으로 뚫은 후 나사를 조여야 하더라구요~

사진처럼 운전대랑 바퀴는 저렇게 송곳으로 미리 나사 들어가는 부분을 뚫은 후 조립하셔야해요. 혼자서 30분이면 조립할 수 있다고 남편한테 큰소리쳤다가 저부분에서 SOS 쳤네요ㅠㅠ

나머지부분은 저렇게 큰 플라스틱 나사여서 어른 밥숟가락으로 조이면 쉽게 조일 수 있답니다. 그리고 사진 보시면 버스 천장에 노란색 발판을 끼워야는데요~

발판 한쪽은 계단, 다른 한쪽은 미끄럼틀을 끼워야해요. 좌우가 있으니 미끄럼틀을 어느쪽에 끼울지 미리 생각해보시고 조립하세요. 저는 다 조립했다가 미끄럼틀 방향이 반대라서 다시 다 풀렀다 바꿨어요ㅜㅜ

조립하는 사이에 하준이는 벌써 버스안으로 들어갔다 나왔다하네요 ㅋㅋ

이제 꼬마버스 타요미끄럼틀의 장단점에 대해 말씀드릴께요~ 우선 단점이라고 하기엔 모든 실내미끄럼틀이 가지고 있는 위험성인데요 미끄럼틀은 꼭 놀이매트 위에 설치하셔야해요. 아가들이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위험하게 타더라고요. 하준이는 아직 걸음마를 하지 못하는 아이인데도 역주행은 물론이고 순식간에 계단에 혼자 매달려있더라구요. 그리고 미끄러져 내려올때 경사가 꽤 있어서 속도가 빠르니 아직 어린 아가들은 한시도 눈을 떼면 안되요!!

그리고 차지하는 면적이 꽤 넓어요 ㅋㅋ 미끄럼틀 크기가 커서 5~6살까지도 충분히탈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반면에 거실이 반쪽이 된다는 단점도 있어요 ㅎㅎ

나중에 취미생활로 암벽등반 할려는지ㅋ 역주행 좋아하는 하준이입니다 ㅋㅋ 꼭 계단보다는 미끄럼틀에서 역주행해서 힘들게 올라가더라고요. ㅋㅋ

티비도 꼭 타요미끄럼틀 위에 올라가서 시청하셔서 어미를 참 힘들게하네요.ㅜ 한시도 자기한테서 눈떼지 말라는 메세지인듯 ㅎㅎ

글구 장점은 우선 버스 안에 공간이 꽤 커서 아기가 자기만의 공간을 넓게 즐길 수 있어요. 뉴욕이가 사라져서 찾아 보면 버스 안으로 장난감이나 인형을 들고 들어가서 놀고 있더라고요. 근데 버스 문 여닫는게 좀 빡빡해서 가끔씩 버스 문을 열지 않고 바로 문 위로 넘어가려고 낑낑대네요. 그러다 안되면 있는 승질~없는 승질~ㅋㅋㅋ ㅋㅋ 문이 너무 잘 닫히면 아가들 손가락 끼임 사고 때문에 일부러 빡빡하게 만들어진 듯 해요^^

하준이는 이렇게 뒤집어져서 내려오더라고요 ㅋㅋ 그때그때 기분에 따라 앞으로도 내려오는데 앞으로 내려오는건 아직 위험해서 항상 제가 잡고 내려오다보니 답답했나봐요. 스스로 스릴을 즐기고 싶다며 뒤로 준비자세 한 후에 저렇게 엎드려 내려오네요 ㅎㅎㅎ

무엇보다 타요미끄럼틀 최고의 장점은 아기가 참 좋아해요. 이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아기가 심심해하거나 자고 일어나서 기분이 다운 되있을때 기분전환하기 딱이예요!!!^^

 

요즘엔 미세먼지 때문에, 혹은 무더위로 외출이 허락되는 날이 많지 않은게 현실이죠.ㅠ 그럴때 아기랑 집에서 재미있게 놀아주기가 만만치 않은데 미끄럼틀 하나로 조금이라도 만족스럽게 놀아줄 수 있어서 구입하기 잘했다고 생각하는 육아템 중 하나에요. 물론 미끄럼틀은 다른 육아템들에 비해 공간이 허락해야 가능하지만요~

이 외에도 한달이상 사용해보고 만족도 높은 육아템들을 차차 포스팅할께요. 요즘같이 넘치는 육아템들 중에서 정말 실용적이고 쓸모있는걸 사는 건 쉽지 않은것 같아요. 특히 초보엄마들은 더더욱 뭘 사야할지 감이 안잡히는 경우가 많죠. 그런 초보맘님들~~~잘 선택한 효자템이 엄마들의 삶의 질을 조금이나마 높여줄 수 있으니 제 포스팅 참고하셔서 후회없는 구매하시길 바랄께요^.^

이상으로 꼬마버스 타요미끄럼틀 후기였습니다♡슝~~!!

 

타요 야야 3in1...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