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피디의 소확행 연구소(小確幸)

풀무원 탱글어묵 가래떡 떡볶이 '내돈내산' 솔직리뷰!! 본문

Review/요리

풀무원 탱글어묵 가래떡 떡볶이 '내돈내산' 솔직리뷰!!

라곰박사 2022. 11. 14. 12:55
반응형

 

 

안녕하세요! 철피디입니다. 풀무원 탱글어묵 가래떡 떡볶이를 가지고 왔습니다. 과연 포장지에 나와있는대로 탱글도톰 어묵과 한 입 가득 쫀득한 가래떡이 맞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떡볶이떡 중 쌀 98.5%이고 3인분 제품이며 580g(1265kcal) 냉장보관 제품입니다.

 

역시 이제품도 나트륨 3220mg으로 수치가 높습니다.. 맛있게 먹을려면 어쩔수 없는 부분이죠.. 다만 풀무원 바른먹거리 원칙 문구가 눈에 띄네요!

매출액의 0.1%를 지구환경과 이웃을 위해 사용한다고 적혀있고 탱글어묵 가래떡 떡볶이 포장지에는 지구사랑 실천을 위해 탄소배출을 줄인 잉크를 사용했다고 나와있습니다~

 

내용물 안에는 국물떡볶이소스 120g, 사각어묵 60g이 있습니다.

쌀떡볶이 떡 400g이 있는데 퀄리티가 괜찮아보입니다~

떡 400g을 물에 헹구어 건져냅니다. 예전에 백종원선생은 꼭 씻을 필요는 없지만 찝찝하니 씻는다고 하더라고요~

포장지 조리법에는 팬에 물 250cc(종이컵 1컵반)를 붓고 헹구어 둔 떡을 넣었습니다.

떡과 국물떡볶이소스를 넣은 후 떡이 말랑해질 때까지 4분간 끓여줍니다. 저는 물을 조금 더 넣고 5분 이상 끓이는 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5분 이상 쫄여야 떡볶이 떡에 소스양념이 잘 조합되어 맛의 풍미가 더 사는거 같습니다.

점점 맛있는 비쥬얼이 나오네요ㅎㅎ

 풀무원 탱글어묵 가래떡 떡볶이 조리법에는 어묵을 넣고 2분만 추가로 끓여주면 맛있는 떡볶이가 완성된다고 나와있습니다.

저는 떡볶이에는 무조건 냉장고에 있는 대파를 추가로 넣습니다. 집에 대파 썰어서 냉동보관 해놓으시면 이렇게 요리할때 요긴하죠^^

라면사리 반개 따로 투척~!!

라면 사리를 따로 넣는 경우에는 물양을 좀더 넣으셔야 합니다.

떡볶이 떡이 정말 말랑말랑 한게 비쥬얼 합격!!

어묵까지 포장지안에 들어있어서 대파랑 라면사리만 추가했습니다ㅎㅎ

 

풀무원 탱글어묵 가래떡 떡볶이 비쥬얼 어떠신가요? 어묵도 이정도면 비쥬얼도 양호하고 식감도 준수한 편!

동네 떡볶이 분식집에서 파는 떡볶이의 퀄리티는 충분히 나온다고 보여집니다.

야식으로도 좋고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은거 같아요~

 

 

떡볶이 떡의 식감도 쫄깃한게 입안에서 감돌면서 기분좋게 넘어가고 맥주한잔과 궁합도 굿!!

일단 기본 양념소스가 어느정도 제역할을 하는듯 보여집니다. 떡, 라면사리, 어묵 모두와 조합이 괜찮았습니다.

풀무원 탱글어묵 가래떡 떡볶이 이정도면 가격대비 충분히 재구매 의사 있네요~

주로 저는 세일할때 몇봉씩 쟁겨놓는 편입니다. 냉장보관이지만 한달이상 유통기한 있어서 일주일에 1개씩 먹는편이에요~

 

반응형
Comments